서브이미지

회장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회원님께

 

본 학회는 1997년 창립된 이래 영유아, 교원, 학부모들의 행복한 삶과 교육적 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회원님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 참여로 학회의 위상이 높아지고, 특히 전임회장님들의 열정적인 헌신과 노고, 애정으로 본 학회가 지금의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 마음 깊이 감사를 올립니다.

 

그동안 본 학회는 학술대회(2, 하계,동계), 학술지 발간(4회 학술논문집), 학술 세미나를 통한 학술연구와 현장 사례 연구 등으로 회원들 간의 활발한 학문적 교류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이러한 다양한 사업들은 영유아 교육·보육·복지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최근 본격적으로 유보통합이 가시화되고 있어 유아교육보육현장의 거대한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는 시점에서 유아교육과 보육복지를 아우르는 통합학회로서 본 학회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따라서 통합과 융합의 시대정신에 부응하는 본 학회는 다른 것은 다르게, 같은 것은 같게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지혜를 모아 0세에서 만 5세까지의 영유아의 발달과 교육에 관한 거시적 접근으로 유보 관련 정책, , 제도, 행정에 관한 정책대안을 연구하고, 미시적 접근으로 유보 프로그램 개발, 현장 사례 연구 등을 활발히 전개하고자 합니다.

 

지금의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위상은 회원님들의 관심과 격려, 애정과 지원이 만들어낸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는 모든 회원 여러분과 한 가족이라는 마음을 갖고 학문적 토대위에 인간적 관계를 깊고 넓게 만들어 갈 것입니다. 또한 회원, 전문 집단과 단체들과의 활발한 상호교류와 협력으로 함께 하는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자 합니다. 학회의 발전을 위해 항상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모든 회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격려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회장 이 석 순 배상